728x90
말레이시아 패션 이커머스 시장은 코로나 이후 더욱 더 활성화되는 중이다.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쇼피의 자료를 보았을 때도, 패션 부문은 인기 카테고리임을 알 수 있다.
말레이시아 패션 이커머스 소비자의 키워드는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1. MZ세대 여성: 말레이시아 패션 이커머스 소비의 주류 구성
2. 다문화 사회 반영: 명절 및 축제 기간 의류 구매
3. 가격에 민감: 대신 새로운 브랜드는 선호
4. 테크 친화적: 소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그리고 말레이시아의 패션 이커머스 쇼핑 시장은 온라인 및 해외 브랜드 쇼핑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은행 송금이 일반화되어 있으나 일부에서는 여전히 착불 배송을 선호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브랜드 친밀도를 높임과 동시에, 편의성 높은 지불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728x90
'Wri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피코리아] K-제품에 열린 큰 기회: 동남아 이커머스의 성장 (0) | 2022.03.04 |
---|---|
[쇼피코리아] 2022 브라질/멕시코 이커머스 인사이트 (0) | 2022.03.02 |
[콘텐타] 메타버스, 우리는 어떻게 올라타야 하는가 (0) | 2022.02.20 |
[쇼피코리아] 싱가포르 패션 이커머스 트렌드 전격 분석 (0) | 2022.02.12 |
[콘텐타 업로드] 긱 이코노미가 떠오르는 이유와 넘어야 할 산들 (0) | 2021.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