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Must-Have Checklist To Creating Valuable Content)

마케팅

[공유]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Must-Have Checklist To Creating Valuable Content)

2nddrawer 2023. 5. 28. 07:45
728x90

콘텐츠가 제대로 된 타깃에 도달하고, 올바른 마케팅 목표를 향해 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체크리스트가 있어 공유한다. 원문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Must-Have Checklist to Creating Valuable Content

Get all the details straight and put everybody working on the same page with this Creating Valuable Content checklist – Content Marketing Institute

contentmarketinginstitute.com

 

구분 체크리스트
Findable: 고객이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가 √ h1 태그 사용
메타데이터 사용자 지정: 타이틀, 디스크립션, 카테고리&태그
바디에 2개 이상의 사이트 내 다른 링크 포함
이미지에 알트태그(Alt Tag) 포함
Readable: 고객이 콘텐츠를 읽을 수 있는가 역피라미드 스타일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목록
스타일 가이드로 주목 이끌기
헤더와 청킹 사용

Understandable: 고객이 콘텐츠를 이해할 수 있는가  고객을 반영하는 페르소나 만들기
 적절한 추가 콘텐츠 제공 (텍스트, 비디오 등)
 컨텍스트에 대한 정보 제공
 고객의 읽기 및 이해 수준 반영
Actionable: 고객이 행동을 취하기를 원하는가  CTA (Call to action)
 초대 기능
 관련 콘텐츠 링크 제공
 댓글을 달 수 있는 공간 제공
Shareable: 고객이 콘텐츠를 공유하기를 원하는가  공유해야 하는 이유 만들기 (예: 감성적 경험 불러일으키기)
 공유 요청
 쉬운 공유 (예: 위젯 사용)
 개인화 (트윗할 때 해시태그 추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