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Content Marketing Institute(CMI)의 "Ask These 4 Questions To Stop Wasting Time on SEO Dead Ends (and Find Keyword Gold)"를 요약한 글이다.
SEO를 위해 검색순위보다 키워드 연구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비즈니스에 적합한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즉 올바른 키워드를 식별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프로세스를 만들면 좋은 SEO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를 위한 네 가지 질문을 정리하였다.
1. 사이트의 깊이가 충분한가?
키워드 경쟁이 낮아도 반드시 쉽게 순위에 오르는 것은 아니다.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많이 올리지 않은 경우, 즉 사이트의 깊이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2. 정말 가치 있는 키워드인가?
키워드는 화제성보다 비즈니스 수익과의 관련성이 있어야 한다. 성공적인 SEO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 연결되며, 최대의 ROI를 목표로 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콘텐츠는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3.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인가?
앞서 언급한 사이트의 깊이와 더불어 인기도와 도메인 권한(Domain Authority) 역시 중요하다. 이 도메인 권한이 높을수록 사이트의 품질이 좋고, 따라서 더 순위에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 도메인 권한 등급이 높은 경우 다양한 키워드 공략을, 도메인 권한 등급이 낮은 경우에는 검색량이 적은 키워드부터 공략해 보면 된다.
4. 경쟁자의 약점을 어떻게 발견해야 하는가?
성공적인 SEO 전략 중 하나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경쟁자의 약점과 문제를 찾고, 이를 활용하는 것이다. 약점과 문제 신호는 아래와 같다.
- 페이지 제목에서 타깃 키워드가 누락된 경우
- 페이지 단어 수가 1,000개 미만
- 페이지 로드 시간이 3초 이상
- 6개월 이전에 게시된 페이지 존재
- 레딧,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사이트
- 좋지 않은 모바일 사용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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