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대만은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하지 않은 편이었으나, 비대면 소비문화 정착에 따라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 중이다. 대만의 전체 소매 시장은 정체인 데 반해 이커머스 거래액은 2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쇼피와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의 매출도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대만 이커머스 소비자들은 십일절이 있는 11월에 집중적으로 쇼핑을 하는 경향이 있으며, 플랫폼의 경의 홈코노미 트렌드에 따라 더 정교화 및 맞춤화되고 있다. 인기 상품으로는 방역과 홈코노미 관련 제품이 있고, 한국 상품은 헬스, 뷰티, 식음료, 의류 등의 인기가 높다.
728x90
'Wri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피코리아] 동남아, 대만 K-푸드 트렌드와 판매 전략 (0) | 2022.05.14 |
---|---|
[LG사이언스파크] 인간을 위한 디자인, PUI(Physical User Interface)를 말하다 (0) | 2022.05.12 |
[요기요] 원산지 표시법 처벌기준 어떻게 강화되나요? (0) | 2022.04.17 |
[쇼피코리아] 폴란드 이커머스 마케팅, Z세대와 인플루언서를 공략하세요 (0) | 2022.04.14 |
[쇼피코리아] 2022 폴란드 이커머스 시장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0) | 2022.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