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런칭 및 운영
당시 다른 부동산 플랫폼이 아직 진입하지 않았고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유튜브 플랫폼에서, 아파트 관련 정보성 콘텐츠인 직터뷰를 제작하여 조회수를 선점했습니다. 먼저 고연령층이 부동산 채널에 관심도가 높다고 가정하고, 이에 적합한 동영상 제작으로 단기간 조회수를 끌어올리고 채널을 안착시킬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부동산 고관여 타깃인 45-64 연령대가 관심있는 소재 위주로 제작해, 해당 연령대의 시청 비중을 70% 대로 유지했습니다. 제가 관여한 콘텐츠 51개의 누적 조회수는 365만 회, 구독자 수는 런칭 전 약 8천 5백명에서 현재 37만 8천명까지 증가했습니다.
월세지원 프로모션 운영
직방 이용 후기를 작성한 이용자 대상 매월 최대 1년치 월세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으로, 직방의 대표적인 브랜드 활동이었습니다. 자신의 SNS에 이용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자 수가 증가할수록 직방 긍정 바이럴이 발생하는 구조로 설계했습니다. 3년 이상 장기적으로 운영하면서 응모자 수를 약 14배로 증가시켜 직방의 대표적인 이벤트로 자리매김 시켰습니다.
공식 블로그 운영
네이버 아파트 관련 키워드 검색에 직방 아파트 서비스를 상위노출시켜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신규설치 및 조회수 획득했습니다. 직방 아파트 서비스 범위 내에 있는 개별 단지, 지역 아파트 키워드는 직접적인 서비스 노출로, 직방 아파트 서비스 범위 밖에 있는 분양 키워드는 직방 서비스 중 주변 시세와 환경 위주로 콘텐츠를 구성하여 다운로드를 유도했습니다.
아파트 서비스의 카페 체험 이벤트
아파트 투자자 또는 실수요자가 많은 네이버 카페에, 직방 앱 체험 후기 이벤트를 진행해 당시 신규 서비스였던 아파트를 알릴 수 있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단순한 프로모션이 아닌, 서비스 초반 이용자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조사를 겸할 수 있는 구조로, 앱 고도화와 추후 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여했습니다.
'About 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젝트 - 유튜브 채널 운영 및 영상 제작 (0) | 2021.08.04 |
---|---|
마케팅 경력 - 오뚜기 (0) | 2021.08.03 |
마케팅 경력 - 에듀윌 (0) | 2021.08.01 |
마케팅 경력 - 카사코리아 (0) | 2021.07.31 |
마케팅 경력 - 올림플래닛 (0) | 2021.07.30 |